Hana Bank iBOOJA
Brand Experience Design

아이부자는 하나은행에서 서비스 하고 있는 초/중학생을 위한 체험형 금융 플랫폼으로, 
자녀 스스로 '모으고·쓰고·불리고·나누는' 다양한 금융 활동을 통해 재미있는 금융 습관의 형성을 도와주는 
국내 최초의 금융 페어런트 테크(Parent Tech) 서비스입니다. 
무빙스톤즈는 아이들이 금융의 재미를 키울 수 있도록 전체적으로 자녀의 눈높이에 맞게 브랜드를 리뉴얼하고 
자녀의 모습을 투영하는 3D 캐릭터를 개발하여 주체감과 몰입감을 향상시켰습니다.




Trend Keyword
브랜드 리뉴얼에 앞서 ‘아이’에 대한 재정의가 필요 하였고 돈과 소비에 편견이 없고, 
자본주의적 생리를 잘 이해하는 ‘자본주의 키즈’를 중심으로 브랜드 전략을 전개하였습니다.




Brand Perspective 
아이부자는 '아이'라는 대상에서 벗어나 '나'라는 주체적인 관점으로 확장하여 
스스로가 금융에 관심을 가지고 부자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을 지향합니다.




Research & Insight
아이들의 금융습관 조사를 통해 용돈 쓰는 재미는 느끼고 있으나 
모으고, 불리고 나누는 재미와 기회가 부재한다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Brand Core Value
아이부자의 핵심가치는 구성원들이 브랜드를 만들어 나감에 있어 기준점이 되는 가치입니다. 
이 가치를 바탕으로 '금융의 재미를 키우는 i'로 성장하는 브랜드 경험을 선사합니다. 




Brand Slogan
아이부자의 브랜드 슬로건은 브랜드의 중심이자 고객에게 제공해야하는 본질을 담고있습니다.
스스로 경험하는 금융습관의 재미는 어려운 금융도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여 
놀라운 결과(부자)를 만들어내는 자양분입니다.




Brand Symbol / Logotype 
아이부자의 심볼은 i와 B 두 개의 형태를 조합하여 디자인 하였으며, i의 원이 공놀이를 하듯 통통 튀어 오르는 모션감을 통해 아이부자를 사용하며 경험할 금융의 즐거움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로고타입에서도 통일감 있는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Brand Color 
10대 청소년들의 선호색상 조사를 통해 Violet과 Mint를 주 색상으로 선정하였습니다.
보조 색상들은 캐릭터와 어울리는 색상으로 선정하였습니다.




Typography
아이부자의 브랜드 심볼의 조형적 특성과 적용되는 매체의 특성을 고려하여 제목용 서체와 본문용 서체를 구분하여 사용합니다. 




Brand Character
아이부자의 캐릭터는 나(i)를 투영하는 아바타로서 재미와 즐거움을 느끼며 금융습관을 키워가는 나를 표현합니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접점에서 메인 그래픽 요소로 활용합니다. 




Key Visual
아이부자의 브랜드 키비주얼은 캐릭터와 그래픽 모티프를 조합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 뿐만 아니라 메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주된 시각요소입니다.
다양한 매체에 메인 이미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Applications
새롭게 리뉴얼된 아이부자의 브랜드 요소들을 활용한 어플리케이션 예시입니다.
Marketing, Product UI, Communication, Payment 등 다양한 고객접점에서 
아이부자의 새롭고 일관된 브랜드경험을 제시합니다.




Hana Bank iBOOJA
Brand Experience Design

Client: Hana Bank

@MOVINGSTONES. 2021
Creative Director: Lee Dongwoo, Lee Dongseok
Brand Strategy: You Jeeyoung 
BX Design: Chun Junhyuck, Kim Suah, Kim Eunji
Character Design: Chun Junhyuck, Lee Yech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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